안녕하십니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항공우주인재교육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항공우주산업은 기술. 연구. 지식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첨단사업으로 자주국방과 직결되는 전략적 중추산업이면서 한편으로는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국가기술수준을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10년의 짧은 기간에 초음속 항공기를 개발하는 등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의 발전 잠재력은 충분하지만 세계 8대 항공 우주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인재양성과 교육 환경의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이런 목적에 발맞추어 항공우주인재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비전을 제시합니다.

첫번째, 훌륭한 항공우주산업 인재와 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매카니즘을 구축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학습 및 다양한 수요조사를 통해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식 프로그램,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얻을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포함하는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향후 신 선장동력으로서 미래 항공우주산업 분야에 대해 준비하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둘째, 수년간에 걸쳐 기술개발 사업 참여자 교육. 각종 워크숍, 심포지엄, 세미나 및 국제행사 등을 통해 습득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공우주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최고 수준의 인력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셋째, 항공우주산업 및 지역별 특화된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Time to market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선된 프로그램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수행된 교육 결과는 검증단계를 거쳐 업계와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 발전시키겠습니다.

앞으로 항공우주인재교육원이 21세기 새로운 한국을 이끌어갈 핵심 키워드인 항공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많은 교육 사업과 프로그램을 알차게 추진하여, 무한경쟁 시대,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국가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는 교육기관의 메카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공우주인재교육원은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에서 설립한 교육원입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바로가기 (http://www.aerospace.or.kr/)